스킵네비게이션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

서비스 표준이행절차

고객유형별 서비스 표준이행절차

고객유형별 서비스 표준이행절차에 대한 표로 정책고객, 협력고객, 일반고객에 대한 서비스 이행절차에 대한 정보를 내용
고객 유형 서비스 이행 절차
정책고객
  • 부산시 정책에 부응하는 사업을 발굴, 제안한다.
  • 정책고객이 납득할 수 있는 명확한 데이터와 이해하기 쉬운 자료를 제시한다.
  • 정책고객이 고객요구수집함을 통해 요구하는 사항에 적극 대응한다.
  • 질적평가 및 시정반영평가를 통하여 피드백을 받아 개선한다.
협력고객
  • 기관 단체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기관 단체에게 목적사업과 부합하는 사업기회를 제공한다.
  • 연구 및 사업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활발한 교류를 한다.
  • 각종 사업 홍보물을 즉시에 제공한다.
  • 연구보고서 및 정책관련 자료 이용편의를 위해 홈페이지 최신자료를 유지한다.
  • 간담회, 워크샵 등을 통하여 피드백을 받아 개선한다.
일반고객
  • 목적사업과 부합하는 교육 및 행사를 제공한다.
  • 교육 및 행사 참여를 위해 다양한 경로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홍보한다.
  • 최적의 교육환경 제공을 위해 시설관리를 철저히 하고 요청시 적극 대응한다.
  • 시설대관 이용 신청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온라인으로 시스템을 제공한다.
  • 자료실 이용자를 위해 사회적 패러다임에 맞는 최신자료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 가족도서관 이용자를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제공한다.
  • 각 사업별 만족도조사를 통하여 피드백을 받아 개선한다.

민원 서비스 표준이행절차

민원 서비스 표준이행절차에 대한 표로 고객방문, 고객전화문의, 온라인문의시 서비스 이행 절차에 대한 정보를 제공
고객 유형 서비스 이행 절차
고객이
방문하시는
경우
1.고객방문 시 안내
  • 층별, 부서별 안내물 부착 (출입구, 복도, 엘리베이터, 부서출입구, 좌석)
  • 일일 행사 안내문 부착 (지하1층 및 지상1층 출입구, 엘리베이터, 교육실 입구)
2.고객맞이 인사
  • 고객에게 부담가지 않게 정중하게 맞이하고, 방문목적을 여쭤보고 안내함
  • 담당자가 자리 없는 경우
    • 고객이 10분 이상 기다리지 않게 함
    • 담당자가 자리 없는 경우 : 다른 직원이 업무를 대행처리 하도록 함
    • 담당자가 자리에 없는데 꼭 필요한 경우 : 담당자에게 용건 전달하고,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20분 이내 연락드림
3.고객배웅 인사
  • 나가시는 방향을 안내하고, 교통편 문의시 친절히 안내함
  • 정중하게 인사함 "감사합니다. 안녕히가십시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1.전화받을 때
  • 벨소리가 3번 울리기전에 신속하게 받음
  • 소속, 성명을 밝히고 반갑게 인사함 "반갑습니다.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 000입니다"
2.고객 문의 시
  • 가급적 쉬운 용어를 사용하여 성실하게 답변함
  • 다른 담당자에게 전화를 돌릴 경우
    • 담당자 000에게 전화를 돌리겠습니다.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000-000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가 자리 없는 경우
    • 담당자에게 전달하겠다고 양해를 구하고, 용건을 메모하여 전달함
    • 담당자는 복귀 즉시 고객에게 전화드림
  • 즉시 답변이 어려운 경우
    • 인적사항(이름, 연락처) 확인 후 1시간 이내 답변함
3.전화 끊을 때
  • 정중하게 인사함 "감사합니다.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 000이였습니다"
  •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고 나서 수화기를 내림
온라인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1.고객문의 응대
  • 온라인상에 개발원 제공 서비스, 컨텐츠를 최신 상태로 유지함
  • 고객 문의시 1일 이내 답변함
  • 즉시 답변이 어려울 경우 1차로 담당자, 답변일을 안내하고, 3일 이내 담당자가 응대하도록 함
  • 고객제안은 담당부서,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개선하도록 최선을 다함

서비스 전담관리체계

서비스 전담관리체계에 대한 표로 고객 유형, 담당부서, 담당자, 직통전화번호에 대한 정보를 제공
고객 유형 고객지원 부서 및 담당자
담당부서 담당자 직통전화번호
외부고객 정 책 고 객 융복합사업추진실 박종민 051-330-3431
협력고객 여성가족관련기관·단체 성평등가족연구부 051-330-3448
타시도 여성가족관련
전문기관
성평등가족연구부   051-330-3432
외부전문가 및 집단 성평등가족연구부 김민주 051-330-3430
평생교육진흥부 신다은  051-580-9014
일반고객 일 반 고 객 경영혁신부 이정현 051-330-3402
시설이용고객 경영혁신부 남유정 051-330-3440
내부고객 직 원 경영혁신부 방순연 051-330-3413
부서 및
수탁기관
지 원 부 서 경영혁신부 이윤자 051-330-3410
연구·사업부서 융복합사업추진실 이동오 051-330-3433
성평등가족연구부   051-330-3432
평생교육진흥부 김경원 051-580-9012
수 탁 기 관 경영혁신부 이미진 051-330-3418